기간 : 2015
지역 : 인천광역시 연수구(검단신도시)
발주처 : 인천도시공사
기존 검단이라는 단어가 주는 부정적 어감, 연상이미지의 전환에 대한 요구와 검단계획도시의 정체성(특성)을 확고히 할 수 있는 특별한 네이밍이 필요해
본 용역이 발주되었으며, 도시브랜드 설정을 위한 기본 3원칙을 수립하여 독창적이고, 쉽고, 미래지향적인 도시비전을 담아내었다.
검단의 현황을 분석하여 도시 ‘7개의 새로운 빛’스토리텔링을 작성하였으며 검단의 스토리텔링과 연계하여 도시네이밍을 검단새빛도시로 선정하였다.
도시브랜드 및 네이밍은 도시계획 적용(안)으로 발전하여 7개 권역에 대한 도시계획 수법을 제시하였다.